영국 왕실 결혼식 주요 장면


연애부터 결혼식까지 모든 게 파격적이었다.


영국 왕실 전통 결혼식과

 확연히 다른 분위기가 연출됐다.

 19일(현지시간) 영국 윈저성 세인트

 조지 성당에서 열린 해리 왕자(33)와 

메건 마클(36)의 결혼식에서다.


이색적인 왕실 결혼 장면은 

신부 입장 때부터 시작됐다.




마클은 혼자 식장에 들어와 

중간 지점에서 시아버지인 찰스 왕세자를

 만나 손을 잡고 걸었다.


마클은 전통적으로

 이뤄졌던 '남편을 향한 복종'을 

서약하지 않았다.


본격적인 결혼식 행사에서도

 왕실의 관례를 깨는 파격적인 장면이 이어졌다.

웨딩드레스 세기의 결혼식 결혼식장 주례사 주례 집들이 음식 들러리

신혼여행 신혼여행지 드레스 결혼축가 신부 신랑 폐백 신혼집 폐물 시어머니 불륜 


메건 마클이 결혼식장에 입장하는 모습


흑인 위주로 구성된

 합창단이 미국 인기 팝송 'Stand by me'를

 축가로 불렀다.


축사도 매우 색달랐다. 

설교는 영국 성공회 사상 

최초로 미국 흑인 의장 주교가 맡았다.




이날 해리 왕자는 

과거 영국 왕실 신랑들과는 

달리 결혼반지를 교환한 뒤 

이례적으로 반지를 꼈다.


일부 하객의 얼굴에선 

다소 낯설어하는 표정이 엿보였다. 

전통을 중시해 온 영국 왕실의 과거 

결혼식과는 완전히 다른 풍경이었기 때문이다.


2018 영국 왕실 결혼: 15가지 주요 정보


이들의 만남은 2년 전 연애 

시작부터 세간의 관심을 끌었다. 

미국 배우 출신인 마클은 백인 아버지와

 흑인 어머니를 둔 혼혈로 이혼 경력이 있다.

 마클을 왕세손빈으로 맞이한 것 

자체가 영국 변화상의 반증이라는

 평가가 나오는 대목이다.


마클의 베일을 벗기는 해리 왕자


결혼식은 이날 오후 12시부터 

축하 연주 이후 결혼 선언과 혼인서약, 

반지 교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축하 연주가 진행되는 동안 해리 왕자는

 신부 마클의 베일을 살포시 벗기며 두 눈을 바라봤다. 

세계인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순간이었다.




우리 약혼했어요: 해리가 메건을 만났을 때

관련글 : 우리 약혼했어요: 해리가 메건을 만났을 때(2018 영국 왕실 결혼)



결혼 서약을 낭독하는 순간에도 

신랑 신부는 미소를 잃지 않았다.


해리 왕자와 마클은 결혼 서약에서

 "좋을 때나 싫을 때나, 부유할 때나 가난할 때나, 

아플 때나 건강할 때나 서로 사랑할 것과 

죽을 때까지 평생 같이하겠다"고 맹세했다.


하객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는 메건 마클


설교에 나선 마이클 커리 신부가 "두 사람이 

사랑에 빠져 우리는 이렇게 한자리에

 모이게 됐다"고 말하자, 

해리 왕자와 마클은 웃음을 지어 보였다.


마이클 커리 신부는

 "사랑의 힘을 과소평가하지 말고,

 구원의 힘을 발견해야 한다"며 

사랑의 위대함을 강조했다.




주례는 영국 성공회 수장인 

저스틴 웰비 캔터베리 대주교가

 맡았다.


이날 결혼식에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과 남편인 필립공 등 왕실 가족이

 총출동했다. 신부 측에서는 마클의 

모친인 도리아 래글랜드 등이 참석했다.


행사엔 600여 명의 하객이 함께했다.


해리 왕자 결혼식에 참석한 조지 클루니 부부


세계적인 축구 스타 출신인 

데이비드 베컴 부부, 영화배우 조지 클루니

 부부, 미국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

 테니스 스타 세리나 윌리엄스 등 

유명 인사들이 참석해 주목받았다.


영국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결혼식에 

초대된 시민 5인은 누구?



대부분의 여성 하객들은

 다양한 색상의 드레스와 

화려한 모자를 착용했고, 남성 하객들은

 영국 전통 신사복을 입었다.


교회 주변엔 약 10만 명의 인파가

 모여 왕실 결혼식을 지켜봤다.


해리 왕자와 마클이 

결혼식 직후 마차를 타고 윈저성 

주변에 모인 대중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해리 왕자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손자이자 찰스 왕세자의 차남으로 

영국 왕위 계승 서열 6위다.


결혼식 직후 해리 왕자와 마클은 

지붕 없는 마차를 타고 윈저성에서부터 

시내를 돌면서 대중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날 결혼식은 BBC를 비롯해 

세계 주요 방송사에 생중계됐다.

 시민들은 런던 시내 곳곳의 매장과 교회 

등에 모여 TV를 통해 결혼식 장면을 

지켜보기도 했다.